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0월의 시]중년의 가슴에 10월이 오면-이채

생활의정보/좋은글과시

by 호롱불촌장 2021. 9. 30. 02:14

본문

 

 

 

♬10월의 시/10월의시/10월 시/10월에 어울리는 시

가을 시/가을의 시/중년의 가슴에 10월이 오면 이채♬

 

 

중년의 가슴에 10월이 오면

 

이채

 

 

중년의 가슴에 10월이 오면

 

이채

 

내 인생에도 곧 10월이 오겠지

그때 나는 어떤 모습일까

드높은 하늘처럼

황금빛 들녘처럼

나 그렇게 평화롭고 넉넉할 수 있을까

 

쌓은 덕이 있고

깨달은 뜻이 있다면

마땅히 어른 대접을 받겠으나

그렇지 아니하면

속절없이 나이만 먹은

한낱 늙은이에 불과하겠지

 

스스로를 충고하고

스스로를 가르치는

내가 나의 스승이 될 수 있다면

갈고 닦은 연륜의 지혜로

내가 나를 지배할 수 있다면

 

홀로 왔다

홀로 가는 것이 인생이라지만

모든 푸른 잎은 떠나가도

나무는 살아있듯

모든 젊음은 떠나가도

내 안에 더 깊은 나로 살아갈 수 있다면

 

내 인생에도 곧 10월이 오겠지

그때 나는 어떤 빛깔일까

빨간 단풍잎일까

노란 은행잎일까

이 가을처럼 나 아름다울 수 있을까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