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건배사]백두산

최신건배사♬

by 호롱불촌장 2017. 3. 18. 09:19

본문

 

 

 ♬건배사/최신건배사/건배제의/백두산

이애란/백세인생/전해라송/송해♬

최신건배사 

백두산

 

자~ 요즘 모임에가서 어떤 건배사를 해야 뜰까요?

진부한 건배사를 그대로 하면

진부하다는 소리 듣기 십상입니다.

신선한 건배사

최신건배사를 합시다

 

오늘의 추천건배사 최신건배사는

백두산입니다!!

 

백두산!!

 

"백살까지 두발로 산행합시다!!"

 

어떻습니까?

 

 이애란(52)씨의 '백세인생'이란 노래, 소위 '전해라송'이

요즘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영상음악]전해라송, 이애란의 백세인생

 

2015년 12월 16일

청와대 초청 만찬에서 송해씨는

"건강한 100세를 위하여! "라고 건배사를 하였습니다.

100세까지 사는 일....그것도 건강하게 사는 일

모든 사람의 희망사항 아닐까요?

 

 

<<아래는 건배사의 달인 호프만의 다른 건배사입니다>>

 

[건배사]장진주(將進酒)-이태백

 

[건배사]이름으로 삼행시 짓기 건배사

 

건배말고 쌈배!!

 

건배사 사전-웃음치료사 호프만의 건배사 총정리

 

호프만의 최신건배사 베스트 10

 

최신건배사 멋진 건배사-술잔 빈잔!

 

최신건배사 멋진건배사-이멤버 리멤버!

 

 

 

말 한마디의 힘

 

미국의 36대 대통령이었던 린든 존슨은 95㎏이 넘는 몸무게로 고민했다. 존슨은 체중감량을 위해 몇 번 노력했으나 실패했다. 그러나 그의 아내에게 의미 있는 말 한마디를 듣고 다시 시도하여 성공할 수 있었다. 그의 아내는 ‘만일 당신이 자신을 조절할 수 없다면 국가도 경영할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던 것이다. 존슨은 이 말을 마음깊이 새기고 노력한 결과80㎏까지 뺄 수 있었다.

 

예전에 한 주부가 있었다. 그 주부의 남편이 아침에 하는 말이 “여보, 오늘이 우리 결혼 기념일인데 저녁에 만나서 외식할까?” 라고 했다. 그 주부는 그 말 한 마디에 너무너무 행복해졌고, ‘아, 이 남자와 결혼하기를 잘했어’하면서 입이 귀밑까지 찢어졌다. 그런데 다음날 만나서 “어제 좋았어요?”하고 물었더니 “미치겠어요. 죽고 싶어요!”하는 것이었다. 어저께 그렇게 가정이 천국 생활 같아졌다고 좋아하더니 왜 그러느냐고 물었더니, “그 새끼 나쁜 놈이야”하는 것이었다. 어제 그 주부가 남편에게 전화를 했다. “여보, 나 오늘 무슨 옷 입고 나갈까? 옛날에 입었던 치마 생각 나? 그 빨간 치마. 그거 입고 나가도 괜찮겠지?” 했더니, 남편 왈, “야, 너는 다리가 짧잖아.” 그 한마디에 이 여인이 열 받고 확 뒤집어졌다. “너는 다리가 기냐? 피차 짜리몽땅이면서 왜 그래?” 하고 되받아치고는 외식도 안하고 부부 싸움만 왕창 하게 되었다는 것이다. 사람이 말 한마디에 그렇게 천국과 지옥을 왔다 갔다 한다. 그 부인은 평소에 다리가 짧은 것에 대한 열등감이 있었는데, 이것을 건드리는 말 한마디에 그토록 화가 난 것이다.

 

그대, 인생을 살아가면서 가장 절대적인 ‘힘’을 지닌 것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주먹? 총칼? 아니다. 말의 힘이다. 말 한마디가 인생을 바꾼다. 긍정적인 말에는 창조의 힘이 있다. 치유의 힘이 있다. 성공의 힘이 있다. 활짝 핀 꽃에게 ‘예쁘다’, ‘향기롭다’, ‘네가 최고야’ 라고 긍정적인 말을 했더니 풍성한 열매가 맺었고, ‘못생겼다’, ‘향기가 왜이래?’ ‘너무 밉다’ 라고 부정적인 말을 했더니 그 꽃은 곧 시들어 버렸다고 한다. 한 마디 말은 식물이든 사람이든 죽일 수도 있고 살릴 수도 있는 마력 같은 힘이 있다.

 

10여 년 전에 TV에서 말로 사람을 테스트하는 프로가 있었다. 한 사람에게 눈을 가리고 팔을 걷게 한 후 바늘로 팔을 “찌른다” “찌른다” “찌른다”를 여러 차례 반복하며, 실제로 찌르는 것처럼 위협을 했다. 그러자 눈을 가린 사람의 팔이 실제로 바늘로 찌른 것처럼 부풀어 오르는 것이었다. 정말 놀라운 광경이었다. 말 한 마디의 위력이 얼마나 대단한지 느낄 수 있었다. 마틴 루터 킹(Martin LutherKing)목사는 1963년 워싱턴 평화의 행진 행사에 마지막 연사로 나와 이렇게 말했다. “나에게는 꿈이 있습니다. 그 꿈은 아메리칸 드림에 깊이 뿌리를 내리고 있습니다. 나에게는 꿈이 있습니다.(중략) 언젠가 내 아이들이 자신의 피부색이 아니라 인격으로 평가받는 나라에서 살게 되리라는 꿈입니다.” 킹 목사의 연설에는 힘이 있었다. 감동이 있었다. 그리고 비전이 있었다. “꿈은 이루어진다!”라는 확신이 있었다. 이날 , 이 연설은 정말 수많은 청중에게 꿈을 심어주었고 감동을 주었다. 이처럼 제대로 된 말, 감동을 주는 대화는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고 타인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하지만 잘못된 말은 상대방에게 상처를 주고, 마음을 병들게 하며 멀쩡한 사람을 죽음에 이르게도 한다.

 

LA근처에서 열한 살 어린아이가 죽은 사건이 있었다. 어느 날, 그 아이는 나는 결코 좋은 일을 할 수 없어요. 죽고 싶어요!“라고 말했다. 그러자 평소 좋지 못한 언어습관을 가지고 있던 의붓아버지는 그 아이에게 “그럼 가서 죽어”라고 말했다. 그 아이는 방으로 들어가 침대 위에 목을 메 자살했다고 한다. 대화의 목적은 이기기 위한 것이 아니라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것이다. 좋은 인간관계를 맺기 위해서는 항상 기쁨의 말, 감사의 말, 상대방을 칭찬하는 말을 생활화해야 한다. 이러한 긍정적인 말은 서로의 인간관계를 돈독히 해 줄 뿐만 아니라, 우리의 삶을 윤택하게 해주는 윤활유가 된다.

하루에 의미 있는 말 한마디씩만 해도 우리의 인생이 달라진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