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웃음치료]호프만의 웃음치료 동영상(1)

생활의정보/웃음건강

by 호롱불촌장 2016. 5. 25. 23:32

본문

 

 

♬웃음치료♬

 

 

웃음치료사 호프만의

웃음치료 동영상(1)

 

 

 

웃음이 정신건강의 비결!

 

건강은 육체의 건강과 정신의 건강이 있다

이 양축이 조화를 이루어야 완전한 건강체가 된다

정신의 건강을 유지하는 비결은 웃음이다

잘 웃기만 해도 정신건강 나아가

육체의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

 

 

 

대인관계에 유머만한 것이 없다

 

거리를 거닐 때마다 놀라는 일 중의 하나는 지금 도시에 사는 사람들의 표정에 웃음이 없다는 것이다. 아무리 살기가 험악한 세상이라고 하지만 이 세상에서 인간 외에 웃을 수 있는 동물은 없다. 사실 아무리 어렵고 괴로운 일도 몇 년이 지난 후에 돌이켜 보면 얼마나 어리석게 느껴지는지 모른다. 세상의 모든 것은 다 지나간다. 고통도 환난도 좌절도 실패도 적대감도 분노도 노여움도 불만도 가난도... 웃으면서 세상을 보면 다 우습게 보인다. 그래서 웃고 사는 한 결코 가난해지지 않는다. 백번의 신음소리 보다는 한 번의 웃음소리가 갖는 비밀을 빨리 터득한 사람이 그 인생을 복되게 산다. 연약한 사람에겐 언제나 슬픔만 있고 위대한 사람에겐 언제나 감사한 마음과 웃음만 있다.

 

‘가장 황당한 날은 한 번도 웃지 않고 지나간 날이다’라는 말이 있다. 웃음을 찾으면 모든 것을 찾고 웃음을 잃어버리면 모든 것을 잃는다. 웃음소리가 나는 집엔 행복이 와서 들여다보고, 고함소리가 나는 집엔 불행이 와서 들여다본다. 쌀쌀맞게 살지 말고 명랑하게 살자. 웃음이란 내면의 기쁨이 얼굴로 나타나는 것이다. 사람을 판단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그 사람의 얼굴에 나타나는 빛깔과 느낌이다. 마음이 밝으면 얼굴도 밝다. 얼굴에 웃음이 가득한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 편안함을 주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자신의 건강에 유익하다. 장수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많이 웃으면서 삶을 즐겁게 살아온 사람들이다. 내가 웃으니 세상이 웃고, 내가 웃으니 직장이 웃고, 내가 웃으니 가정이 웃고, 내 마음도 따라서 웃는다. 찰리 채플린은 “웃지 않고 보낸 날은 실패한 날이다”라고 했고, 챔포드는 “가장 무가치하게 보낸 날은 웃지 않고 지나가 버린 날이다”라고 했다. 재미있고 즐겁게 살아야 한다.

오늘부터 쓸데없는 근심 걱정을 하지 말고 웃으며 살자!

 

 웃음은 마음의 조깅이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