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맥]2015경맥가을축제 동영상

생활의정보/영상음악

by 호롱불촌장 2017. 10. 21. 20:55

본문

 

 

 

♬경맥가을축제/동영상♬

 

 

2015경맥가을축제

동영상

서초동 인재개발원

 

 

 

좋은 친구 많이 사귀어 장수하자

 

은퇴 후의 삶은 적당한 경제력과 건강이 받쳐주지 않으면 긴 세월이 신산(辛酸)의 고통이 될지도 모른다. 그러나 돈과 건강을 가졌다고 마냥 행복한 것도 아니다. 부와 지위가 정점에 있던 사람들조차 스스로 몰락하는 일을 우리는 최근 몇 년 사이에도 적지 않게 보아 왔다. 서로 아끼고 사랑하는 주위 사람들과 함께 하는 인생이 없다면 누구든지 고독한 말년을 보낼 각오를 해야 한다.

우리는 지금껏 앞만 보고 달려오느라 공부 잘하는 법, 돈 버는 법에는 귀를 쫑긋 세웠지만 친구 사귀는 법은 등한시했다. 테크에 쏟는 시간과 노력의 몇 분의 일 만이라도 세상 끝까지 함께할 친구들을 만들고 확장하고 관리하는 일에 정성을 쏟자.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까?

 

당신이 먼저 연락하라! 우연히 마주친 친구와 언제 한번 만나자는 말로 돌아설 것이 아니라 그 자리에서 점심 약속을 잡아라. 아니면 그 다음날 전화나 이메일로 먼저 연락하자.

 

기꺼이 총무를 맡아라! 평생 갑()으로 살아온 사람들 일수록 퇴직하면 더 외롭게 지내는 것을 종종 본다. 항상 남들이 만나자고 하는 약속만 골라서 만났기 때문이다. 날짜와 시간을 조율하고 장소를 예약하고 회비를 걷는 일은 성가시다. 그러나 귀찮은 일을 묵묵히 해낼 때 친구는 늘어난다.

 

남녀노소를 따지지 마라! 어떤 전직 장관 한 분은 요즘 젊은 친구들 만나는 재미에 푹 빠졌다. 영어회화를 함께 수강하는 20대의 친구들과 영화도 보고 문자 메시지도 교환한다. 비결은 다음과 같다. 자기 나이보다 스무 살 이상 적은 사람도 언제나 존댓말로 대할 것, 혼자서만 말하지 말 것, 교훈적인 이야기로 감동시키려들지 말 것, 가끔 피자를 쏠 것.

 

매력을 유지하라! 항상 반짝반짝하게 잘 씻고 가능하면 깨끗하고 멋진 옷을 입

어라. 동성끼리라도 매력을 느껴야 오래 간다. 후줄근한 모습을 보면 내 인생도 함께 괴로워진다. 육체적 아름다움만 매력이 아니다. 끊임없이 책도 읽고 영화도 보고 새로운 음악도 들어야 매력 있는 대화 상대가 될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