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을의 시]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

생활의정보/좋은글과시

by 호롱불촌장 2021. 10. 31. 18:56

본문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가을의 시/윤동주

가을 시/가을의시/좋은시/가을에 어울리는 시

가을에 유명한 시/가을 애송시 ♬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 나는

나에게 물어볼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 나는

나에게 사람들을 사랑했느냐고 물을 겁니다.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 나는

나에게 열심히 살았느냐고 물을 것입니다

 

그때 자신에게 말할 수 있도록

나는 지금 맞이하고 있는 하루하루를

최선을 다하여 살겠습니다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 말할 수 있도록

사람들을 상처주는 말과 행동을

말아야 하겠습니다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 나는

내 삶의 날들을 기쁨으로 아름답게

가꿔야겠습니다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 나는

나에게 어떤 열매를 얼마만큼 맺었느냐고

물을 겁니다

 

그때 나는 자랑스럽게 대답하기 위해

지금 나는

내 마음밭에 좋은 생각의 씨를 뿌려놓은

좋은 말과 좋은 행동의 열매를

부지런히 키워야 하겠습니다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

후회없는 삶을 위하여...

 

그때 가벼운 마음으로 말할 수 있도록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

나는 나에게 삶이 아름다웠느냐고 물을 겁니다.

 

*이 시(詩)는 인터넷상에서 윤동주 시인이나

정용철 작가의 시로 인용되고 있으나

중증뇌성마비 장애인 김준엽 시인의

 '내 인생에 황혼이 들면'이 원작이라고 합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