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1년 소띠 해 건배사

최신건배사♬

by 호롱불촌장 2020. 12. 31. 08:05

본문

 

 

♬2021년 소띠 해 건배사 하얀 소띠 해 최신 건배사 새해 복은 이리오소 코로나는 저리가소♬

 

2021년 소띠 해 건배사

 

 

건배사는 모임이나 술자리에서 참석한 사람 모두가 술잔을 채우고 건강과 행복 등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모두 술잔을 들어 선창하는 사람을 따라 구호를 외치며 술을 마신다. 재치있는 건배사는 웃음을 주고 우의를 다지는 촉매제가 된다. 술잔의 술을 상대방이 진심으로 생각하여 단숨에 받아들이기 위한 것이다. "건배 구호"는 술자리를 뛰우는 시금석이다. 그런데 장황하면 사람들이 싫어한다. 재미있고 센스있는 건배사가 먹혀 들어간다. 일반적인 것 보다는 이색적인 것, 현장의 분위기에 어울리는 것을 해야 한다. 보통 <위하여>라고 외치는데 이는 평범하여 새로운 건배사를 하면 더 좋지 않을까요?

 

 

건배사는 모임에서 맛깔스럽고 빛나는 센스이다. 건배사는 짧은 시간에 사람들을 나에게로 집중시켜 잔을 부딪혀 좌중을 휘어 잡는 힘이 있다. 건배사는 리더십이다. 건배사는 짧고 간단하며 함축적 의미를 내포해야 한다. 모임을 빛내기 위해서 자신만의 건배사를 준비해보자.

 

 

저에게 건배제의 기회를 주신 사회자님께 감사 드립니다.  오늘 이 자리를 마련해주신 사장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여기 계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하면서 건배제의를 하겠습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 모두가 힘든 시절입니다. 여기 모인 모든 분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아가면 좋겠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 건배사는 한 때 유행했던 형님 건배사를 한번 해보겠습니다. 여러분께서는 저의 선창에 "예~ 형님!"이라고 응답해주시기 바랍니다.

건강은 좋냐? 예~형님!

(혹은 코로나 안 걸렸냐?)

쓸 돈도 있고? 예~형님!

그럼 됐다. 술마시자....예~형님!

 

 

 

■우리가 함께 하는 이 자리는 돈을 주고 빌릴 수 있지만 우리가 나누는 따뜻한 정과 마음은 돈으로도 살 수 없습니다.

 "자~우리의 따뜻한 만남을 위하여~"  

"위하여~"

 

■보약은 돈을 주고 살 수 있지만 건강은 돈을 주고 사기가 힘듭니다. 평소에 건강을 잘 지키시기 바랍니다.

 "자~ 우리 모두의 건강을 위하여~" "위하여~"

 

 

여러분 또 한 해가 가고 새로운 해를 맞이하였습니다. 오늘의 건배사는 "해당화"입니다. 그 의미는

해가 갈수록 주눅들지 말고 당당하고 화끈하게 신나게 (혹은 화사하게) 살자는 것입니다.

제가 먼저 운을 떼면 즐겁게 응답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 해가 갈수록

당: 당당하게

화:  화끈하게 신나게!

위하여~

 

 

여러분 이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라면은 무슨 라면 일까요?
"신라면, 꼬꼬면 아닙니다...당신과 함께 라면 입니다.!"
"여러분~ 이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라면은?

"함께 라면!"

"위하여~"

(건배 후 박수를 크게 해서 분위기를 띄운다!)

 

지금은 글로벌 시대이다. 먼저 각국의 말로 건배사를 하면 좋지 않을까요? 하지만 이는 타이밍이 잘 맞아야 하고 억약을 높여야 하는데 그렇지 않으면 어색한 분위기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여러 나라 말로 하는 건배사가 있지만 오늘은 불어로 하는 건배사를 하나 추천하니 잘 사용해서 분위기를 한 번 뛰워 보시기 바랍니다.

건배제의자: 지금은 글로벌 시대 입니다. 제가 불어로 건배 제의를 하나 하겠습니다.

제가 "마셔부러" 라고 선창하면  여러분께서는 "조아부러"라고 응답해 주시기 바랍니다. (좌중 웃음^^)

"마셔부러~"

"조아부러~"

 

혹은

"몽땅"

"드숑"

 

와~ 분위기 조아부러~^^

 

 

2021년 하얀 소띠 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올해 소띠 해 건배사 입니다.

새해 복은? 이리 오소!

코로나는? 저리 가소!

모두모두? 행복 하소!

모두모두? 건강하소!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