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좋은시]마침표-황인숙

생활의정보/좋은글과시

by 호롱불촌장 2017. 6. 19. 04:55

본문

♬황인숙 마침표/황인숙 희망

좋은 시/황인숙 시 마침표

인기있는 시/하루에 시 한편♬

 

 

마침표

 

황인숙

 

 

 

황인숙

 

마침표

 

찍는 것이지요

그리는 게 아니구요

질질 끄는게 아니에요

 

*글 속에서는 시작과 끝을 명료하게 표현하기 위해,

문장을 완성하기 위해 마침표가 존재합니다.

하지만 우리 삶을 돌아보면 마침표 찍힌 곳보다

여전히 끝나지 않은 이야기들이 더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다이어트, 금주, 여러가지 악습의 단절....

글 속에서는 무수히도 많은 마침표를 찍으며

끝과 시작을 반복하면서 실제의 삶 속에서는 끝도 새로운

시작도 흐지부지한 우리네 삶....

그게 우리 인생이겠지만 마침표를 찍을 때는

확실하게 찍고, 새로운 도전을 해야 하겠습니다!!

 

희망

 

어제가 좋았다

오늘도 어제가 좋았다

어제가 좋았다, 매일

내일도 어제가 좋을 것이다

 

 

-'슬픔이 나를 깨운다'.황인숙 저, 문학과 지성사-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