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3분토크]봉사도 습관이다!

생활의정보/3분토크

by 호롱불촌장 2018. 1. 21. 08:51

본문

 

 

♬봉사 습관 록펠러 ♬

 

봉사도 습관이다!

 

 

봉사도 습관이다!

 

최근에 심리학자들의 봉사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받기보다 주는 사람이 더 건강하고, 행복하고, 장수한다는 결과가 대부분입니다. 심지어 건강의 제1원리인 주 3회의 규칙적인 운동이나 일관된 생활습관보다도 봉사와 기부가 장수에 더 좋다고 합니다. 캘리포니아 대학교에서 2,0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결과에 의하면 , 두 개 이상의  단체에서 자원봉사를 하고 있는 사람은 봉사하지 않는 사람에 비해 복합적인 사망확률이 63%나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록펠러 역시 50대 초에 근육무력증, 탈모증, 불면증, 위궤양 등으로 건강에 문제가 많았습니다. 죽음의 문턱에 이르자 악착같이 모았던 재산도 아무런 의미가 없었습니다. 그때 그의 삶을 바꾼 것이 성경 말씀, " 주어라, 그러면 너희도 받을 것이다. 누르고 흔들어서 넘치도록 후하게 되어, 너의 품에 담아 주실 것이다. 너희가 되질하는 바로 그 되로 되받을 것이다." 이 말씀에 따라 기부를 시작한지 12개월이 되었을 때 그는 건강을 완전희 회복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98세까지 장수하였습니다.

 

또 성서에는 "금을 쌓아 두는 것보다 자선을 베푸는 것이 낫다"는 말씀이 있습니다. 이 말씀을 다시 한 번 되새깁시다. 어느날 갑자기 봉사하고 기부하고 싶다고 행동을 개시하려고 하면 선뜻 손이 잘 나가지 않습니다. 평소에 봉사하고 기부하는 좋은 습관을 만들어 놓아야 합니다.

그러면 자연스런 봉사가 이루어지고, 기쁨이 오고 살아가는 행복이 배가될 것이다. 그렇습니다. 봉사도 습관입니다!

 

 

 

관련글 더보기